경불진 이피디의 경제공부방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관상은?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관상은?

경불진 이피디 2024. 2. 5. 07:19
반응형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관상은 다를까요?

영국 글래스고 대학교 토라 비욘스도티르 박사팀은 최근 연구 결과 '()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얼굴 모양이며, 사람들은 자신의 인식에 따라 타인을 부자와 가난한 자로 판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얼굴이 좁고 친근한 사람이 이목구비가 넓은 사람보다 더 부유해 보인다고 합니다. 이는 보통 사람들이 상대를 볼 때 부와 관련한 사회적 계층을 판단하는데 작용하는 고정관념에 따른 얼굴 인식 분석에 따른 결과.

 

연구진이 사람들 인상에 대해 순간적인 판단을 분석한 결과, '부자'로 간주하는 얼굴은 뚜렷한 이목구비에 웃는 입과 함께, 치켜올린 눈썹, 간격이 좁은 눈, 불그레한 뺨 등이 요소로 작용했다고 합니다. 이런 얼굴은 신뢰할 수 있고 따뜻하며 유능해 보이는 특징으로 더 지배적이고 정직해 보여 믿을만한 인상을 준다는 것이 연구진 설명입니다.

 

반면 가난해 보이는 얼굴은 눈썹이 낮게 있고 턱이 짧으며 입이 처져 있죠. 피부 톤은 어둡고 차가운 빛을 냅니다. 이런 얼굴은 무능해 보여 신뢰할 수 없는 인상을 준다는 분석이 나왔다는 군요.

 

또 연구진은 못생겼다고 여겨지는 얼굴은 둥근 얼굴에 찌그러진 이목구비를 가진 '유아적'인 모습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런 얼굴은 체력이 안 좋고 지능이 낮으며 복종적인 성격을 가졌다고 인식됐다고 합니다.

 

비욘스도티르 박사는 "그러나 외모만 보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부자이거나 가난하다고 판단하는 기준이 외모만으로 형성될 때, 사회 계층이 낮다고 인식되는 사람들에게 불이익을 주는 등 상당한 결과를 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연구는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얼굴형이던 웃는 얼굴이 가장 멋지고 마음이 부자로 보인다는 사실. 웃어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lrYmuAv49ZM?si=SjlqfM8LlejUqYBl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