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불진 이피디의 경제공부방

다람쥐에게 배우는 지혜 본문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필수 용어

다람쥐에게 배우는 지혜

경불진 이피디 2021. 11. 30. 15:23
반응형

다람쥐

배달음식 많이 시켜 드실텐데. 배달이 10분정도 늦어지면. 보통 짜증이 나게 마련. 그런데 40분이나 늦으면. 화를 내거나. 별점 폭탄 등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지난 10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놀라운 사연. 자영업 3개월차라는 글쓴이 A씨는 오후 543분쯤 배달 주문을 받았다. 배달기사 배정은 18초만에 됐고 배달기사는 10분 만인 오후 553분에 음식을 가져갔다. 이후 다른 주문건을 처리하느라 바쁘게 움직이던 A씨는 포스기를 보다가 해당 주문건이 25분 넘게 배달이 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래서 A씨는 오후 628분 손님에게 "배달기사님이 초행길이신지 많이 늦으신다. 면이 많이 불 것 같아서 먼저 연락드린다. 혹시 음식 받아보고 문제가 있다면 편하게 이 번호로 연락달라. 죄송하다"고 문자를 보냈다.

 

배달은 이보다 조금 더 늦은 오후 636분에 완료됐다. 배달기사는 A씨에게 내비게이션 안내가 이상해서 시간이 걸렸다. 손님에게 정중하게 죄송하다고 얘기드렸다. 다음부턴 더 조심하겠다"고 사과했다. A씨는 배달기사에게 "가끔 그럴 때 있다. 추운 날 고생이 많다"는 위로를 건넸지만 40분이 넘게 걸려 배달된 음식 때문에 손님의 불만 연락과 환불까지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1시간쯤 뒤인 오후 723분 손님으로부터 문자가 왔다. 손님은 "면이 많이 불고 식었지만 맛있게 먹었다. 이곳을 못찾으시는 것 이해한다. 걱정 안하셔도 된다""시켜먹었던 중 제일 맛있다"고 칭찬했다.

 

A씨는 손님에게 "문자에 너무 감동받았다. 기회 되면 매장에 한 번 방문해 달라. 따끈따끈한 탕 한 그릇 대접해 드리고 싶다. 오늘은 너무 미안하고 문자 감사하다"고 답장을 했고 A씨는 이모티콘으로 화답했다.

 

손님의 문자에 감동을 받은 A씨는 "밖은 다들 롱패딩 꺼내입을 정도로 추운 날인데 나의 세상은 이렇게 따뜻해도 되는걸까"라며 "자꾸 실수하고 일을 너무 못하는 나 자신 때문에 울어도 봤다. 손님이 없어서, 남편과 싸워서, 처음으로 별점 3점 받아서, 몸이 힘들어서, 속상하고 울고 싶을 때가 가끔 있었지만 오늘처럼 너무 따뜻해서 눈물이 나기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상은 아직 살 만한 것 같다. 자영업도 아직 할 만한 것 같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도 "감동적이다" "괜히 울컥해진다" "손님을 먼저 생각하는 사장님과 좋은 손님이 만난 것 같다" "배달이 좀 늦더라도 따뜻한 배려가 필요한 것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배달관련 각종 사건이 터져 나오는 요즘. 우리 주변에는 이런 따뜻한 사연들이 더 많지 않을까. 서로에 대한 배려. 얼마 전 배우 정시아도 택배기사들을 위해 현관 앞에 음료수와 간식거리를 준비해 뒀는데 이를 본 택배기사의 인증샷을 올려 화제.

 

어제 가을 산에 오르다가 다람쥐 발견.

 

도토리를 물고 간다는데. 겨울철 식량을 저축하기 위해서 땅속 곳곳에 열매를 묻어둡니다.

 

그런데 동물학자들은 이렇게 주장. 다람쥐는 머리가 나빠서 자신이 어디에 도토리를 묻었는지 잘 기억하지 못하고 결국 묻었던 도토리 중 95%는 찾아내지 못한다고. 이 덕분에 뜻 밖의 혜택에 있다고. 다람쥐가 찾아내지 못한 도토리 중에는 겨울이 지나고, 봄철에 싹을 틔우며 튼튼한 나무로 다시 자라납니다. 이렇게 자라난 나무는 숲을 이루고 산을 만들어 또 한 해 동물들의 양식이 되어 준다는데···.

 

그런데 동물학자들의 주장이 틀린 것.

 

다람쥐는 잊어버린 것이 아니라 일부로 안찾은 것. 한마디로 자연에 도토리를 기부한 것. 그래야 산과 숲이 더 풍성해진다는 알기 때문. 하면 할수록 더 크게 돌아오는 기부의 비밀을 다람쥐는 알고 있는 것.

 

다람쥐도 하는데 우리도 해야 하지 않을까요? 경불진과 늘 함께 하는 아름다운재단의 문을 노크하면 기부의 놀라운 비밀을 알 수 있습니다. 애청자 여러분들도 다람쥐처럼 기부의 재미에 빠져 보시죠.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