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불진 이피디의 경제공부방

트럼프 피격 사건에 비트코인 급등한 이유는? 본문

카테고리 없음

트럼프 피격 사건에 비트코인 급등한 이유는?

경불진 이피디 2024. 7. 15. 20:59
반응형

 

인사드릴 시간도 없습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 지난밤에 쏟아진 경제뉴스를 빠르게 전해드리는 당진스바로 시작합니다.

 

첫 번째 뉴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유세 중 총격 소식 이후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이 3%나 뛰었습니다.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트럼프는 유세 도중 스스로를 가상화폐 대통령이라고 부르기 했거든요, 가상화폐 시장에서도 트럼프를 가상화폐 산업에 우호적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 2016년 트럼프 당선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긴 했거든요.

 

하지만 트럼프의 말을 믿을 수 있을까요? 트럼프는 재선되기 위해선 어떤 거짓말이라도 할 인물이란 사실을 잊으면 절대 안됩니다.

 

두 번째 뉴스.

지난 13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MBC '손석희의 질문들'에 출연해 1시간에 걸쳐 최근 불거진 연돈 볼카츠 등 매출 허위·과장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죠. 하지만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연돈볼카츠가맹점주협의회는 '백종원의 7대 거짓말', 사실과 다른 허위, 과장, 선정적 보도라며 반박하고 있습니다.

 

특히 거의 모든 가맹점주가 영업사원으로부터 유사한 허위·과장 매출액과 수익률 정보를 들었고, 이에 대한 수많은 증거자료를 확보해 분쟁조정기구와 공정위에 제출했으며, 현재도 추가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고 주장했는데요.

 

이젠 진실공방으로 치닫는 느낌입니다. 그런데 이런 사태가 벌어지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내수경기침체 때문 아닌가요? 경제정책이 개판이라 우리 지갑에 돈이 없고 먹고 싶은 것도 줄이고 있으니 다른 프랜차이즈들도 죄다 망하기 일보직전이잖아요.

 

세 번째 뉴스.

오늘은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초복이죠. 보양식으로 삼계탕 찾는 분들 많을텐데요. 일부 유명 삼계탕집의 경우 한 그릇에 2만 원이 넘습니다. 인삼이나 전복 등이 추가되면 3만 원을 웃돌고요.

 

그런데 주재료인 생닭가격은 지난해보다 7.2%나 내렸다고 합니다. 생닭 가격이 내렸는데 삼계탕 가격은 반대로 가고 있죠. 이에 대해 삼계탕 가게주인들은 채소 가격은 물론 가스비, 인건비, 임대료 등 안 오른 것이 없다고 하소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르지 않은 것도 있긴 하죠. 바로 우리 월급. 실질임금마저 줄어드는 기현상 속에 삼계탕 한 그릇 먹기도 주저하게 되는데요. 용산 대통령실에서는 오늘 삼계탕을 먹을까요? 안먹을까요?

 

오늘 내용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알림설정 꼭 부탁드려요. 뉴진스도 당진스를 통해 경제뉴스를 확인하는 그날까지~~~.

https://youtu.be/uSL5vtH-h4w?si=urxVzyM19CqPpUQE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