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불진 이피디의 경제공부방

버거킹도 '대파' 하자!!! 본문

카테고리 없음

버거킹도 '대파' 하자!!!

경불진 이피디 2024. 4. 9. 20:05
반응형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노이즈 마케팅'. 잘하면 효과가 크지만 잘못하면 역풍을 맞게 되죠.

버거킹이 최근 와퍼 판매 40주년을 맞아 와퍼를 리뉴얼하면서 이를 '단종'을 의미하는 '판매 종료'로 공지했습니다. 어제 아침 일찍 홈페이지에 마지막 와퍼를 14일까지 만나보세요
그동안 와퍼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썼거든요. 하지만 판매 종료 이유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오전부터 각 매장에 소비자들의 문의가 빗발쳤지만 본사는 어떤 입장도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현재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재공지해 단종이 아닌 '리뉴얼 행사'임을 알렸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버거킹 공식 SNS 등에는 "최악의 마케팅", "만우절도 아닌데 왜 그러나", "가격 인상 빌드업" 등의 소비자 댓글이 달렸습니다. 앞서 버거킹은 20221월과 7, 지난해 3월까지 모두 세 차례나 가격을 올렸거든요. 가뜩이나 물가가 급등해서 서민들이 고통 받고 있을 때 외식 물가 상승에 앞장선다는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대통령이 대파 한단이 875원이라는 만우절 같은 이야기를 해서 모든 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부러웠나요? 버거킹도 투표로 대파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9Phfpx8042I?si=pnkfZzPGdVJQvIK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