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심보호 소용없나?···SKT, IMEI 털려도 3년간 몰랐다?!(250520주요경제뉴스)

by 경불진 이피디 2025. 5. 20.

 

첫 번째 뉴스. SK텔레콤이 단말기 고유식별번호인 IMEI도 해킹된 것으로 조사돼 유심보호서비스가 무력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2차 민관합동 조사결과 무려 3년전부터 악성코드에 감염됐는데도 몰랐다는 충격적인 사실도 드러났는데요. 1차 발표에서 IMEI가 유출되지 않아 범죄 악용 가능성이 없다고 했던 SKT와 정부가 이젠 설사 유출됐더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황당한 주장을 합니다.

 

다음 조사 때는 또 뭐가 털렸다고 할지 걱정입니다.

 

두 번째 뉴스. 무디스가 미국의 신용 등급을 하향했는데도 미국증시는 소폭이지만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미국 정부의 부채 급증이 새로운 뉴스가 아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자금 조달 비용이 급증할 것이란 우려로 30년 물 미 국채수익률은 장중 5%를 돌파하면서 2023년 말 이후 최고 수준으로 급등했습니다.

 

헤지펀드 대부달리오도 미 부채가 가지는 위험은 무디스 경고보다 심각하다고 경고했군요.

 

세 번째 뉴스. 머스크 테슬라 CEOAI 챗봇 그록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에 탑재됩니다. GPT에 의존해왔던 MS는 프랑스의 AI 스타트업 미스트랄과 독일의 블랙 포레스트 랩스의 모델도 제공할 예정이라는데요. 개발자의 코딩 작업을 지원하는 한층 똑똑해진 코딩 에이전트도 공개하며 AI가 결정·작업하는 시대가 열렸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MS 주가는 1.10% 오르는데 그쳤군요.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구독꼭 부탁드려요.

 

https://youtube.com/shorts/iJPsayQNNhQ?feature=share

 

728x90
LIST